티스토리 뷰
어디로도 갈 수 없는 특별한 여행 터미널 영화 정보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작품이며 코미디 장르로 톰 행크스와 캐서린 제타 존스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군사 반란으로 인해 미국 입국이 거부되고 동시에 고국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어 터미널에 갇힌 동유럽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1988년부터 2006년까지 프랑스 파리 공항 터미널에 18년 동안 머물렀던 메르한 카리미 나세리의 실화에서 부분적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작품은 현대의 이민 문제와 인간성에 대한 미국 사회의 문제를 다루는 동시에 희망과 사랑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작품입니다. 2004년 6월 18일 북미에서 개봉되어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전 세계적으로 2억 19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주요 등장인물로는 톰 행크스가 터미널에서 사는 주인공인 나보스키역을 맡았습니다. 그의 조국이 반란으로 파괴되어 비행기를 타고 미국으로 온 나보스키는 비행기 착륙 직전에 조국이 인정받지 못한 나라가 되어 버리는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터미널에서 장기간을 보내게 되는데 그의 인내와 낙천적인 성격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터미널 안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캐서린 제타 존스는 아멜리아라는 승무원으로 일하는 여성으로 출연합니다. 나보스키와 우연한 만남을 통해 서로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데 이 과정에 나보스티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줍니다. 아멜리아의 이런 따뜻한 성격은 이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고 그녀의 자립적 모습은 여성들의 당당함을 보여주는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인간관계와 삶의 희망이 있는 영화 줄거리
영화는 가상의 나라 크라코지아라는 국가에서 출발한 비행기가 미국의 JFK국제공항에 도착하려던 중 사회적 혼란으로 인해 비행기가 뉴욕에서 착륙하게 되고 탑승객이었던 주인공 나보스키는 뉴욕공항을 벗어나지 못하게 되는 상황부터 시작됩니다. 나보스키는 고국에서 반란이 일어났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미국은 나보스키의 새 정부를 인정하지 않아 나보스키의 여권과 반환 티켓을 압수합니다. 그는 난민이 되어 강제로 공항 내의 여객터미널에 갇히게 되고 이곳에서 비행기가 도착할 때까지 지내게 됩니다. 처음엔 힘든 과정을 거치지만 공항 내의 직원들과 잘 지내고 사람들과의 소통을 잘함으로써 승무원 아멜리아와도 친하게 지내게 됩니다. 그는 여러 어려움과 역경을 극복하면서 사람들과 소중한 인간관계를 형성합니다. 직원들 중에서 토레스를 짝사랑 중인 엔리케는 그녀에 대해 잘 알아봐 주고 둘이 잘 되게 해 주면 식사를 해결해 준다고 제안해 둘을 연결해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보스키는 아멜리아와 데이트를 하기 위해 돈을 벌려고 하지만 일자리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공항 공사장의 벽면 공사가 끝나지 않은 것을 건설업자답게 능숙하게 작업을 해둡니다. 아침에 출근한 직원들은 그의 실력을 보고 의도치 않게 일자리를 구하게 됩니다. 그는 공항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관심을 갖고 도와주면서 공항 직원들과 유대감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 와중에 어떤 러시아인이 부모님을 위해 가져갈 약을 처방전이 없어서 불법 의약품으로 분류돼서 이를 압수하려고 하는데 동물의약품은 허가가 필요 없다는 걸 생각해 낸 노보스키는 딱한 사정의 러시아인을 돕게 되면서 공항의 유명인사가 됩니다. 미국 관세국경 보호청 책임자인 프랭크 딕슨은 승진을 앞두고 골칫거리인 나보스키를 공항 밖으로 유인해 잡아보려 하지만 실패합니다. 나보스키의 돌아가신 아버지가 유명한 57명의 음악가 그려진 초상화에 음악가들의 사인 모두를 받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그러나 한 명의 사인을 받지 못하고 돌아가셔서 아버지의 유언인 그 사인을 받기 위해 나보스키가 뉴욕에 오게 된 것이었습니다.
가슴 따뜻한 영화 터미널 결말 감상 포인트
9개월 후 공항 직원들은 크라코지아반란이 끝나서 공항을 떠날 수 있다는 걸 알렸습니다. 나보스키의 여권이 다시 유효해 지자 딕슨은 즉시 그를 크라코지아로 돌려보내기로 결심합니다. 당장 고향으로 떠나지 않으면 공항 친구들을 볼모로 위협까지 합니다. 미국에서 마지막 사인을 받기 위해 노력했는데도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고향으로 떠나기로 동의합니다. 하지만 나보스키의 마음에 감동한 공항직원들의 도움으로 나보스키는 공항을 빠져나가 뉴욕으로 가서 아버지의 유언을 이루었습니다. 이 영화는 주인공의 공항 생활과 그가 만나는 다양한 인물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웃음과 따뜻한 감성을 전달합니다. 주인공의 희망과 인간미를 통해 우리가 가진 특권과 인간적인 유대관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합니다. 영화 터미널은 사회적 혼란과 인간관계뿐만 아니라 희망과 사랑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톰 행크스의 연기와 스필버그 감독의 완벽한 연출력으로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