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것이 완벽했던 영화 겨울왕국의 성공 요인 세 가지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은 월트디즈니에서 창립 9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애니메이션입니다. 평점도 높고 관객수도 천만이 넘은 양화이고 수상내역 역시 엄청나게 많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인기 없는 작품들도 많은데 영화 겨울왕국의 엄청난 흥행성공을 하게 된 요인이 몇 가지 있습니다. 평범함의 틀을 깬 스토리를 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왕자가 구해주는 공주 이야기가 아닌 새로운 이야기로 만들었습니다. 디즈니 대다수의 애니메이션 영화들엔 아름다운 공주가 자주 등장하고 괴롭히는 악당이 있습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두 공주이자 자매가 위기를 스스로 해결해 나갑니다. 이는 순종적이었던 기존의 디즈니 여성캐릭터와는 차별화된 것이고 이로 차별화된 스토리로 만들어질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영화가 인기는 끌면서 항상 같이 각광받던 것이 영화 겨울왕국의 OST입니다. 또 OST를 배우들이 직접 불렀다는 점이 배우 목소리와 주제곡의 목소리에 대한 이질감이 없어서 더 영화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처음엔 악당이 두 자매 중 한 명이었는데 OST노래와 너무 맞지 않아서 설정까지 바꾸게 된 뛰어난 곡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사와 같은 애니메이션 구현으로 생생함과 스토리의 감정 전달 등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런 점들에 많은 감정 이입에 도움을 줌으로써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좋아한 것입니다.
진실된 사랑을 찾는 과정이 담긴 영화 이야기
아렌델 왕국의 공주인 엘사와 안나는 사이좋은 자매입니다. 마법이 있던 엘사는 안나와 함께 놀다가 엘사의 실수로 안나가 마법에 맞아 쓰러지게 됩니다. 왕 이두나와 왕비 아그나르는 안나를 치료하기 위해 트롤에게 데려가 치료를 받고 안나에게 엘사가 마법을 쓴다는 기억도 함께 지우게 됩니다. 트롤은 엘사의 마법이 점점 강해지는데 마법을 제어하지 못한다면 홀로 지내는 게 낫다고 조언을 해서 왕은 왕궁을 봉쇄하고 엘사를 방에서 혼자 지내도록 합니다. 그래서 안나와 엘사는 어른이 될 때까지 어울리지 못해서 안나는 엘사를 그리워합니다. 어느 날 왕과 왕비는 사고로 급작스럽게 돌아가셨고 갇혀 지내던 엘사가 세상으로 나와 여왕이 됩니다. 왕국이 개방되면서 많은 나라와 교류를 하게 되는데 사절단 중 한스 웨스터가드라는 왕자와 안나는 사랑에 빠집니다. 안나는 한스의 프러포즈로 결혼을 하려 하지만 엘사는 너무 성급한 결혼이라고 반대를 하며 실랑이를 벌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엘사는 자신도 모르게 마법을 사용해 사절단 사람들이 엘사가 마법을 쓴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엘사는 자신의 능력을 통제할 수 없어서 사람들이 다치게 되는 것이 두려워 홀로 왕국을 떠나게 됩니다. 억압했던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치며 자유를 느끼고 자신만의 얼음성을 만들어 혼자 지내게 됩니다. 엘사가 떠난 이후 여름이었던 아렌델 왕국은 겨울이 되었고 모든 것이 자신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하여 엘사를 찾아 얼음성에 갔다가 엘사의 실수로 또 다치게 되는데 진정한 사랑이 치료할 수 있다는 말에 다시 한스가 있는 아델렌 왕국으로 돌아갑니다.
사랑의 중요성을 느낀 영화 겨울왕국 결말 리뷰
한스와의 사랑이 안나를 치료할 거라 생각했지만 한스는 안나를 이용해 왕이 되려 했다며 안나를 가둬버립니다. 엘사 때문에 안나가 죽었다고 거짓말을 해서 엘사가 좌절하고 있는 사이 엘사를 죽이려 합니다. 이때 안나가 한스를 막아 엘사를 지켜내지만 엘사의 마법으로 얼음 동상이 되었습니다. 이에 엘사는 얼음동상이 된 안나를 안고 울며 진정으로 아쉬워하며 걱정하고 슬퍼하고 사랑한다고 합니다. 그런 안나를 사랑하는 엘사의 마음으로 인해 안나는 심장부터 녹으며 사랑의 감정이 엘사의 얼음을 녹인다는 걸 알고 왕국을 녹이고 행복했던 왕국의 모습을 찾게 됩니다. 영화가 개봉되고 남녀노소 큰 열풍을 일으키며 겨울왕국의 OST와 각종 굿즈들과 핼러윈데이 때는 엘사의상이 대 유행을 했습니다. 귀여운 울라프와 말괄량이 안나, 성숙한 엘사 등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많아 성인들도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생기 넘치는 표정들과 연출 등이 좋았으며 중강중간 나오는 뮤지컬 연출도 스토리를 해치지 않고 잘 어울렸습니다.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서 중요한 것은 많은 것을 주고받는 게 아니라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이 있는지와 가족과 우정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는 영화입니다.